제목: 하나님의 사랑 로마서 8: 26-39

설교: 담임 김신영 목사님

본문: 로마서 8: 26-39

하나님의 사랑을 아는 자녀는 구원을 품고 있는 자녀입니다. 구원은 하나님의 주권적 권능과 무조건 적인 사랑에 의해 정해진 하나님의 섭리입니다. 성도들은 구원의 확신으로 인내하며 성화되어갑니다. 사도바울은 인간의 연약함을 통회하였습니다. 다행히도, 하나님께서는 연약한 인간을 도와주십니다. 하지만 자신의 힘을 자신하는 자들은 하나님께서 도와주시지 않습니다.

성령님은 첫째, 인간을 도와주셔서 바르게 가고 굳세게 하십니다. 둘째, 하나님께 어떻게 기도해야하는지 알게 해 주십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기도하도록 도와주십니다. 셋째, 우리에게 일어나는 모든 일들이 관련하여 협력하여 선을 이루게 도와주십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 불렸습니다. 이것이 확고부동한 구원의 목적입니다.

사단은 성도들을 공격할 틈을 노리고 있습니다. 첫째, 하나님께 성도를 송사합니다. 둘째, 성도를 정죄합니다. 셋째, 판결 집행으로 그리스도의 사랑에서 끊으려 합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성도를 고통 가운데 내버려 두지 않으십니다. 성도가 하나님과 문제를 해결하려고 할 때 지혜를 주시고 피할 길을 알려주십니다. 내 계획대로 모든 것이 다 이루어지길 바라는 자는 독불장군입니다. 어떻게 하나님께서 택하신 사람을 대적하고 고소하고 예수님의 사랑에서 끊을 수 있겠습니까? 상속자는 대적자를 물리치고, 오히려 대적 당한 적이 없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인정하시면 마귀는 우리를 대적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옛사람이 해결되지 않으면 모든 일에 상처를 받습니다. 반대로 상속자들은 사람들에게 상처받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자녀로 인정해 주시고 무조건적인 사랑을 주심을 인정하기 때문입니다. 성도는 하루종일 하나님의 위해서 죽음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환란, 핍박, 어려운, 칼 등의 고난을 당하지만 성도들은 하나님의 사랑으로 이 모든 것을 이깁니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불안해 하거나 두려워하지 않는 이유는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기 때문입니다. 성도의 기쁨의 이유는 이 세상이 영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성도들은 사단앞에 노출되어 있지만 하나님의 목적을 위해 부르심을 믿기 때문에 나에게 선을 베풀어주심을 믿는 자들입니다. 그리스도까지 우리에게 내어주신 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우리에게 내어주실 것입니다.

부활의 10단계를 살펴보면 1. 예지: 하나님께서 미리 아신 자들입니다.2.예정: 오직 하나님의 의지와 사랑으로 인해 구원이 정해졌습니다. 3. 소명: 외적, 내적인 그리스도로 초청입니다. 4. 죄에서는 죽고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는 살아나는 중생입니다. 5. 세상과 죄악을 행했던 세월을 청산하고 하나님 말씀에 따라 살려는 새로운 각오를 하는 회심입니다. 6. 하나님께서 의롭다 해주시는 칭의입니다. 7.마귀의 자녀였던 죄인이 하나님의 은혜로 영원한 상속권과 천국을 부여받는 양자입니다. 8. 죄의 오염을 점차 제거하여서 완전히 성결하신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가도록 도와주시는 성령님의 은혜로 연단받는 성화입니다. 9.성령님의 역사로 변화받아 오직 내적인 소망을 가지고 구원의 은혜를 바라며 살아가는 견인입니다. 10. 성령님의 보호하십으로 인해서 성도들이 천국에 들어가 영원히 하나님과 교제하는 천국, 영화입니다. 성도들은 세상에 어떤 것으로도 가질 수 없는 특권을 가진 자들입니다. 세상에 어떤 것에도 짓눌리지 말고 박차고 일어나는 삶을 사십시오.

적용: 구원의 10단계를 돌아보며 자기 성찰을 하며 성령님의 도우심을 바라는 한 주간이 되십시오.

%EA%B5%AC%EC%9B%90%EC%9D%98+%ED%99%95%EC%8B%A0+10%EB%8B%A8%EA%B3%84.jpg